커뮤니티

NOTICE - 자연과 어우러지는 펜션에서 추억을 만드세요

추억남기기

밤하늘에 별빛이 가득한 아름다운 펜션

부산진구는 올해 2월 서울 관악구, 경남 거창군과 함께 전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악질이야 작성일25-07-03 06:26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a href="https://woodongdong.com/"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우리동네동물병원" class="seo-link good-link">우리동네동물병원</a> 최초로 국무조정실이 인증하는 청년친화도시에 지정됐다. 부산진구는 앞으로 5년간 국·시비 지원금 7억 5000만 원을 포함해 10억 원을 청년 문화창업 생태계 조성 등에 투입한다. 지난달 25일에는 청년친화도시 거버넌스가 공식 출범했다. 지역 청년들이 직접 청년 정책을 제안하고 감시하면서 청년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도 강화된다.

부산진구는 청년이 기획하고 지역이 함께 조성하는 문화창업도시를 핵심 가치로 2029년까지 청년 상권 브랜딩, 청년 예술 입주 스튜디오 운영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부산진구는 부산 구·군 중에 청년들이 가장 많이 찾고, 일하고, 머무는 지역으로, 이제는 청년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고 청년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전역 KTX 정차와 복합환승센터 조성은 부산진구가 추진하는 역점 사업이다.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은 부전역 일대를 대중교통 플랫폼에 백화점 등이 통합된 형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