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추천인 코드 : abcd4567 각종 혜택 받아가요! - JJONG'S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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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isa 작성일25-07-02 10:58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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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6/3일에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과제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잡고 오늘 그를 구체화하면서 과제를 진행했습니다.한번에 한가지 일을 하는 것이 편해서 과제도 하루에 몰아서 하는 계획을 세웠었는데 회차가 거듭될 수록 과제 또한 심도 깊어지고 양도 많아져서 하루만에 끝내기는 힘든 느낌입니다.따라서 다음 주차부터는 과제를 나눠서 하는 계획을 세워볼까 합니다.또한 저번 과제에서 좀 낮은 점수를 받아 이번에는 그를 회복시켜보고자 열심히 하고있는데 잘 될지 걱정입니다.과제를 해석하는 방향이 맞나 모호하기도 하고 ppt 만드는데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그러나 주어진 과제를 주어진 시간 안에 최선을 다해 완료하고싶기때문에 힘들어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제 노력이 만족스러운 결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다음은 제가 과제를 수행하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워드로 작성한 것을 붙여넣어 양식의 깨짐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ㅠㅠ5주차1과제1: 서비스 정책을 정의하기 위한 고려사항 정의 – Chapter 10. 4p서비스 정책: 서비스 구현을 위해 실무자와 구현방향에 대해서 규칙을 서술한 문서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규제 … 법령정보센터에서 찾아봐 역사: 인프라: 서비스 대상 지역이 서비스가 기능할 수 있는 충분한 인프라를 갖췄는가 / 현재 인프라에서 가능한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산업 생태계: 산업생태계에서 우리의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는가. 기존 산업 환경과의 갈등가능성이 있는가?법: 서비스가 기능하는데 제약이 되는 법이나 규제사항이 있는가?서비스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때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등의 명시와 동의가 필요한가 // 서비스의 기능에서 규제사항이 있는가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규제 … 법령정보센터에서 찾아봐문화: 서비스는 현지 문화에 위배되지 않는가?현지 문화에 위배되지 않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정책개발: 아웃라인???디자인철학: 인지과학 과제1: 특정 플랫폼(서비스) 선정하여 회원의 정책 정의하기 - Chapter 10. 691. 회원가입부터 회원탈퇴까지의 과정 모두 정의 - 회원 가입 프로세스, 회원탈퇴 프로세스 포함 모든 정책- 회원의 유형, 회원이 동의한 사항 등- 회원관련한 모든 정책을 될 수 있는 한 작성2. 회원 정책, 이용약관 가져와?-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사업개발자, 법무팀 등과 소통하며 상대방이 “이런 회원 정책도 필요해요” 라고 말할 만한 실무진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3. 회원가입 유효폼(아이디 영문자, 숫자로 몇자 이내 등)- 개발자가 물어볼 수도: 아이디 몇글자? 아이디 이메일 아님 일반? 아이디 첫번째 글자 숫자 허용? 아이디 영어랑 숫자만 허용?ð 다양한 팀과 소통하며 그들이 어떤 회원 정책을 요구할 지 고려회원가입 /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회원 탈퇴 정책서: 서비스의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용어와 기본 운영정책을 정의한 프로젝트 산출물로 해당 정책서를 통해서 우리 서비스의 용어를 통일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방향성 정의. 서비스 방향과 전략 포함, 각각의 모듈이나 기능별로 정책을 만들어 관리 1. 회원 유형 분류2. 회원 가입 및 생성 플로우3. 회원 가입 정책4. 회원 인증 정책5. 회원 가입 방식6. 개인고객 가입 절차7. 기업고객 및 관리자 가입 절차8. 휴대전화번호 중복 인증 처리 절차(이러한 이슈들)9. 비밀번호 찾기10. SSO 정책(Single Sing-On 통합인증): 여러 개의 사이트에서 한번의 로그인으로 여러가지 다른 사이트들에 자동으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것 2과제2: 요구 사항 정의서 개념 – Chapter 10. 12. 80pProduct Requirement Document: 신규 서비스(기능 포함) 업데이트 및 기존 서비스의 변경 등, 서비스의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변경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것왜 해결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정의, 그 문제를 어떻게 풀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 정의- 도입 배경 및 목적: 문제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떤 개선을 원하는지- 타겟 고객: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기대 효과: 매출 혹은 생산성 향상 등 이를 통해 예상하는 효과- 고객 기준의 Flow-chart: 변경 이후, 고객은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기능정의: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UI를 제안하면 안됨 과제2: 특정 플랫폼(서비스) 선정하여 간편 로그인 도입을 위한 요구사항 정의서 작성하기작성순서요구사항 정의 >초안 작성 >협업 논의(법무, 재무, 디자인, 개발 등) >초안수정 >개발조율(UI 설계, 개발일정 조율 등)● 왜 이 서비스를 기획하는가?● 주요 고객은 누구인가?●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 어떤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것인가?● 프로젝트 멤버는 누구인가?● 서비스 오픈 시점은 언제인가?● 시장 현황과 자사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어떻게 수익화할 것인가?[무신사에 간편로그인 도입] – 기존 카카오 로그인, apple 로그인에 더하여 네이버 로그인 추가구분[사용자/관리자]서비스(메뉴)[요구사항이 어떤 메뉴 혹은 화면에서 구현되어야하는지]필요 기능[각 메뉴에서 필요한 기능]기능 설명[기능에 대한 요구사항]기존or신규레퍼런스[동일/유사한 레퍼런스의 url, 상세설명]우선순위 1. 간편 로그인 클릭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탭: 카카오 로그인과 apple 로그인 사이에 배치 <<카카오 유저가 많고 apple로그인은 안드로이드 혹은 IOS 사용 유저에 따라 달라지므로 - 2. 해당 웹 진입 [네이버앱]- 네이버 로그인 클릭 시 네이버앱 진입 3. 무신사 가입 약관과 동의 팝업 [네이버앱]- 네이버앱 진입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후 무신사 가입 약관과 동의 팝업 노출Ø 기존 카카오 로그인에서 사용하던 양식 사용 4. 기존 계정과 연동 [로그인]- 로그인 후 기존 계정과 연동 팝업 노출Ø 안내문구Ø 동의 버튼- 동의 버튼 클릭 후 기존 계정과 연동Ø 기존 간편로그인에서 연동되는 코드 사용 관리자: 대시보드 : 통계 기능 : 네이버 간편 로그인으로 로그인한 회원 수/전체 로그인회원 수 현황 >>통계 주기는 기존 간편로그인과 동일 3 – Chapter 12과제3: UX와 UI 개념 정의하기(예시 화면을 통해 정확한 개념 정의) – Chapter 12. 2,3UI: 화면을 이루는 요소요소.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로 컴퓨터, 웹, 시스템 등의 정보기기와 사용자가 만나는 Interface(면)로써 사용자와 정보기기가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HTML 기술, 키보드, 아이콘, 디스플레이 화면, 색상, 검색창, 폰트UX: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험. 사용자의 경험으로 컴퓨터, 웹, 시스템 등의 정보기기의 UI를 직, 간접적으로 이용하는 모든 경험- 구매할 때의 느낌- 앱을 설치하면서 느끼는 감정-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불편함- 포장을 개봉할 때의 감정- 디바이스의 초기 셋팅의 느낌-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만족감- 재사용할때의 용이함 UI: 디스플레이 화면, HTML기술, 알림 아이콘 / 무신사 로고 / 검색 아이콘 / 장바구니 아이콘브랜드위크 탭 / 추천탭 / 랭킹탭 / 스타일탭 / 세일탭 / 뷰티탭 ]->폰트/폰트색상이미지첫 구매 한정 롯데월드 4,900원 배너 UX: 알림을 여기서 볼 수 있구나 / 검색으로 원하는 옷을 찾을 수 있어 편리하다 / 장바구니에 있는 품목을 구경하니까 기분이 좋다랭킹을 여기서 볼 수 있어 편하다이미지가 고급스럽고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군배너를 보니 첫 구매를 하고 롯데월드 4,900원으로 갈 생각에 기대가 되는 군 과제3: UX writing의 개념 및 성공사례 2가지, 실패사례 2가지 정의하고 성공, 실패 사유 정의하기(배민, 토스, 야놀자 제외) chapter. 12 70UX writing의 개념: 사용자의 긍정적 경험을 위해 서비스, 제품 등에서 사용자가 인터페이스의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향상시키는 텍스트를 만드는 것 (microcopy)유저와 만나는 접점들을 위한 문구를 작성하는 것 // 사용자의 경험을 active하게 움직이게하는 copy혁신적이고, 놀랍고, 인상적인 문구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것 ;사용자 접점을 설계, 문구를 활용해 사용자 경험 향상 - 설명을 위해 간단한 언어 사용- 상품에 기원- 디자이너와 일-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대화 공유- 함께 업무Ø Abtest 예, ,,,간결/심플/세부정보 전달/알반적인단어/현재시제/숫자 활용/핸번에 스캔 라인과 카톡 암호입력사례많음 성공사례(정의, 이유): 신한카드 대출 이용안내 문구: 계좌 입금 보다 사용자 대출 신청하기 문구가 유저가 원하는 행동을 서술하여 클릭률 높임 : 트리플 리뷰작성 취소 시 안내 문구: 임시 저장 기능 안내, 임시 저장하기 버튼을 최상단에 노출시켜 삭제하기 버튼 클릭 최소화 애플?박광훈 신한카드 DX팀 파트장은 UX·UI 분석 솔루션 업체 포그리트의 소프트웨어 ‘뷰저블’을 활용해 신한카드 웹사이트에서 UX 라이팅에 A/B 테스트를 적용한 결과를 공개했다. UX 라이팅 관련 A/B 테스트는 내부자료로 취급돼 구하기 어려운데, 이날 유의미한 데이터를 많이 볼 수 있었다. 처음 소개된 사례는 버튼명 A/B 테스트다. 카드대출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버튼명을 ‘계좌입금’에서 ‘대출 신청하기’로 바꾼 결과 딜레이 타임(Delay Time)이 0.1초 감소, 클릭률이 1.4% 증가, 전환율이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유의미한 수치다. 하지만 박광훈 파트장은 “UX 라이팅 테스트에서 모든 지표가 역동적으로 개선된 건 아니다”고 말했다.실제로 위와 같은 몇 가지 중요한 가설을 뷰저블로 테스트한 결과 대부분 1%대 개선되는 데 그치거나 사실상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UX 라이팅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뷰저블을 활용해 애자일 프로세스에서 UX 라이팅의 효과를 그때 그때 검증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테스트가 더 많이 진행될수록 UX 라이팅과 기업의 성과지표 사이의 관계가 점차 명확해질 것이다.--직장인 A씨는 커피를 마시려고 매장 키오스크 앞에 섰다. 안내 문구에 따라 메뉴에서 커피와 컵 사이즈를 선택하고 결제까지 완료하자 화면에는 ‘A님의 주문을 3번째 메뉴로 준비 중입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떴다. 얼마나 대기해야 하는지 알 수 없는 ‘주문 완료’ 메시지보다 구체적이고 알기 쉬운 메시지, 이게 바로 일상 속 UX 라이팅의 예다. 실패사례(정의, 이유)과거 카카오톡의 얼굴인식 실패 시 팝업: 취소와 암호 입력 모두 암호 입력 창으로 유도: 화면에 암호 입력이라는 단어 세번 등장으로 피로감 유발 : 카카오뱅크의 신용정보 안내 메시지: 정확한 변동정보 대신 변동되었다는 알림으로 소비자에게 불안감 조성: 신용점수 변동과 혼동되는 단어 사용으로 사용자에게 속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음 뒤 이어 발표자로 나선 이미영 이사는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온 다양한 UX 라이팅 사례를 소개했다. 이미영 이사는 “사업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초기엔 보이스앤톤을 금융권의 UX 라이팅에 적용하거나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일은 상상도 못할 정도로 텍스트의 상태가 나빴다”며 “맞춤법을 바로잡고, 전문용어를 순화하고, 문장오류를 수정하는 일부터 시작했다”고 말했다.당시 UX 라이팅에 대한 이해도가 낮았던 고객사는 고친 단어의 개수가 몇 개인지, 맞춤법은 잘 고쳤는지를 가장 궁금해했고, 와이어링크는 꿋꿋하게 ‘쉽고 일관성 있게 쓰기’에 집중했다. 이후 작업물을 데이터로 치환해 계산해보니 당시 금융권 텍스트는 ‘어려운 말이 너무 많고’(41%), ‘일관성이 없었다’(32%)고 이미영 이사는 지적했다.‘일대출적수’ ‘익영업일’ ‘불입과’ 같은 용어가 당시 주를 이루던 단어다. 선택 버튼에 들어갈 용어도 많이 혼란스러웠다. 이미영 이사는 청중에게 1)‘예/아니오’ 2)‘네/아니오’ 3)‘예/아니요’ 중 맞춤법에 옳은 것을 묻기도 했다. 정답은 3)‘예/아니요’다. 이외에도 율/률 표기, 해지/해제, 외래어 표기법 등 청중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그깟 사소한 맞춤법이 그렇게 중요한가?’라며 의문을 품을 수도 있다. 책 『UX 라이팅 시작하기』는 맞춤법이 제품의 신뢰도와 직결된다고 설명한다. 제품은 시장에 출시되는 순간 조직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동시에 불특정 다수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공공언어로서의 성격도 지닌다. 때문에 제품에 사용되는 맞춤법이 반복적으로 틀릴 경우 고객은 제품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된다. 또 넓은 관점에서 맞춤법을 경시하는 분위기가 만연해지면 이는 우리말의 격을 떨어뜨리는 사회 현상으로 번질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와이어링크는 사용자 여정을 안내하는 버튼, 팝업, 헤드, 로딩화면, 완료화면, 다이얼로그, 오류메시지 등으로 UX 라이팅 분야를 확장했다. 예를 들어 피동형 표현을 능동형으로 고치고, 부정 표현을 긍정 표현으로 바꾸고, 시스템 관점의 표현을 고객중심 표현으로 대체하는 등이다. ‘혜택 적용 안내’를 ‘내가 받을 혜택’으로, ‘비밀번호 암호화 오류’를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로 바꾸는 등의 구체적인 예시도 함께 소개됐다. 전체적으로 ‘100% 사용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이 반영된 모습이었다.2022년 이후 금융사는 UX 콘텐츠에 독자적인 보이스앤톤을 담기를 원했다. 텍스트가 브랜딩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인정한 셈이다. 이미영 이사가 소개한 대표적인 보이스앤톤은 ‘가치지향의 목소리’ ‘배려하는 목소리’ ‘개인 맞춤의 목소리’다. ‘마일리지 적립’ ‘10,000원 결제일할인’과 같은 구체적인 혜택과 ‘차곡차곡’ 같은 의성어나 의태어를 적절히 활용해 ‘가치지향의 목소리’를 도출한 사례, 탈퇴 혹은 서비스 해지 프로세스에서 흔히 사용되는 다크 패턴을 해체하고 고객의 목적달성을 돕도록 라이팅을 재구성해 ‘배려하는 목소리’를 담아낸 사례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신한카드 -HCI KOREA 학술대회 2023과제 1. 특정 플랫폼(서비스) 선정하여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회원의 정책 정의하기는 양이 많아져 따로 작성하였습니다.과제1: 특정 플랫폼(서비스) 선정하여 회원의 정책 정의하기 - Chapter 10. 69- 회원가입/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회원탈퇴 회원 가입 및 생성1. 회원가입: 로그인 페이지에서 최하단 회원가입 버튼 클릭 >1) 무신사 아이디로 가입하기 (버튼 클릭)(1) 아이디(오른쪽 상단에 필수기재항목 표시-빨간색 동그라미)- 입력란에 “영문, 숫자 5-11자”: 문자 입력시 사라지게 함Ø 첫 문자 입력과 동시에 입력란 우측 중앙에 입력란 공란으로 만드는 기능의 엑스버튼 표시
Ø 아이디 입력 후 입력란 하단에 아이디가 사용 가능할 경우-“사용 가능한 아이디입니다”(1/2 폰트. 파란색) 표시Ø 5자 이하 입력 시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아이디는 5자 이상이어야 합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Ø 중복 아이디 있을 경우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이미 사용중인 아이디입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Ø 11자 까지만 입력 가능하게 제한Ø 입력 >공란 >입력하지 않을 시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아이디는 필수정보 입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2) 비밀번호(오른쪽 상단에 필수기재항목 표시-빨간색 동그라미)- 입력란에 “숫자, 영문, 특수문자 조합 최소 8자”: 흐린글씨로. 문자 입력시 사라지게 함Ø 눈모양 아이콘(입력란 우측 중앙): 클릭으로 문자 보이기(눈모양
) or 문자 숨기기(눈모양에 /
)Ø 첫 문자 입력과 동시에 입력란 우측 중앙 눈모양 아이콘 좌측에 입력란 공란으로 만드는 기능의 엑스버튼 표시Ø 입력 >공란 >입력하지 않을 시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비밀번호는 필수정보 입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 비밀번호 하단 입력란에 “비밀번호 재입력”: 흐린 글씨로. 문자 입력시 사라지게 함Ø 눈모양 아이콘(입력란 우측 중앙): 클릭으로 문자 보이기(눈모양) or 문자 숨기기(눈모양에 /)Ø 첫 문자 입력과 동시에 입력란 우측 중앙 눈모양 아이콘 좌측에 입력란 공란으로 만드는 기능의 엑스버튼 표시(3) 이메일(오른쪽 상단에 필수기재항목 표시-빨간색 동그라미)- 안내 글자 없이 공란의 입력란Ø 이미 사용중인 이메일 입력 시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사용 중인 이메일입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Ø 입력 >공란 >입력하지 않을 시 입력란 테두리 빨간색, 하단에 “이메일은 필수정보 입니다.”(1/2 폰트. 빨간색) 표시- 입력란 하단에 “계정 분실 시 본인인증 정보로 활용됩니다.” 1/3 크기 폰트로(4) 친구 초대 추천인 아이디- 안내 글자 없이 공란의 입력란(5) 체크박스(동그라미) 약관 전체 동의하기 (선택 동의 포함): 굵은 글씨로- 체크박스(체크) [필수] 만 14세 이상입니다.: 흐린 글씨로- 무신사 추천인 코드 찾기 체크박스(체크) [필수] 무신사, 무신사 스토어 이용 약관 자세히: 흐린 글씨로- 체크박스(체크)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자세히: 흐린 글씨로- 체크박스(체크) [선택]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흐린 글씨로- 체크박스(체크) [선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자세히: 흐린 글씨로Ø 체크박스부터 문장 마지막 아무곳이나 클릭 시 체크박스 파랗게 체크표시 되며 동의한 것으로 표시Ø 자세히 클릭 시 관련 내용 새 창으로 팝업(6) 본인인증하고 가입하기 (버튼)Ø 필수 입력항목 입력과 필수 약관 동의 시 흐린 버튼에서 색깔있는 버튼으로 활성화(7) 가입 완료2) 카카오로 가입하기 (버튼 클릭)(1) 카카오톡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2) 카카오톡으로 로그인(3) 기존 회원일 때 기존 아이디와 연동(4) 신규 회원일 때 1)로 돌아가 무신사 아이디로 회원가입3) Apple로 계속하기(1) Apple사의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2) Apple ID로 로그인(3) 기존 회원일 때 기존 아이디와 연동(4) 신규 회원일 때 1)로 돌아가 무신사 아이디로 회원가입 2. 아이디 찾기1) 휴대전화- 입력란: 2) 이메일3) 본인인증 3. 비밀번호 찾기 4. 회원 탈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