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학과 전문학교 커리큘럼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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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ggie 작성일25-07-01 15:41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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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학과 게임 학원을 통해 편입하려면인문학적 글쓰기를 좋아해서 진학한 영문학과.하지만 현실은 셰익스피어 문학처럼 아름답지만은 않았습니다.오히려 인생은 4대 비극 중 하나에 손꼽혀 들어가기에 손색이 없었죠.글 하나로 밥 벌어먹기 힘들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앞으로 글로 밥은 먹고 살 수 있을까?’ 걱정만 하던 그때 우연히 모션그래픽의 세계를 처음 접했습니다.화려하고 아름다운 색채는 제 마음을 홀딱 빼앗아 버렸고, 제가 가야 할 진로에 대해 다시 고민하게 해주었죠.결국, 저는 주변 만류에도 불구하고 3D 그래픽 게임학과에 편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그 확신에 가득 찬 결심 속에는, 학원의 도움 게임 덕분도 있었어요.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게임학과 학원을 통해 편입한 후기 들려드립니다!1) 편입을 결심한 이유게임학과 편입은 원화 디자인, 게임 기획도 있었지만 저는 3D그래픽 관련 전공으로 결심했어요.제 기존 전공인 영문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서는 아니었습니다.글 쓰는 일을 좋아했기에, 저와 어울린다고는 생각했거든요.하지만 어느 날, 친구 유튜브 영상 편집을 도와주는데 모션 그래픽을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몇 초에 불과한 모션 그래픽이 영상 전체의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죠.시각적 창작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일, 그것이 3D그래픽의 힘이었습니다.‘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은 무엇일까?’ 게임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어주는 일이었습니다.글보다 더 강력한 힘을 지닌 영상으로 지루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싶었어요.그리고 이내 3D그래픽학과로 편입할 생각을 굳혔죠.이는 게임과 관련된 학과였어요.2) 학원? 독학?처음에는 자력으로 편입을 시도하려 했지만, 비전공자였기에 첫발부터 쉽지 않았습니다.그래서 학원을 통해 도움을 받아볼까? 생각하게 되었어요.게임학과 학원은 실무 프로그램 연습이 가능했고, 전공자를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도록 구조화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었죠.하루빨리 편입을 준비하는 제게 어울리는 방식이었습니다.반면 독학은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도, ‘이게 정녕 잘 된 작품인가?’ 피드백해 줄 사람 하나 없었습니다.그리고 입시나 게임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기능을 잘 모르기에, 시간이 비효율적으로 투자될 수밖에 없었죠.결국 저 같은 비전공자에게는 교육기관이 어울린다 생각하여 주변에 있던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 다녀보기로 했어요.그곳이 수강생 평이 가장 좋았거든요!3) 학원 3D그래픽학과 커리큘럼게임학과 3D그래픽과정 커리큘럼은 1. 인체 드로잉과 2. 미술해부학, 3. 포토샵 학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처음에는 ‘영문학과 출신인 나, 제대로 배울 수 있을까?’ 걱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하지만 첫 수업을 듣자마자 그런 걱정은 눈 녹듯 사르르 녹아내렸습니다!일단 저와 함께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이 모두 비전공자이거나 처음 모션 그래픽을 접하는 분들이었어요!그래서 수준이 잘 맞았죠.강사님도 게임 그 사실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셨으며,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최대한 잘 설명해 주시려고 노력하셨습니다.덕분에 6개월 간 학원에 다니는 시간 동안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어요.3Dx를 이용한 기초모델링부터 Z-Brush를 활용한 질감 덩어리 폴리곤 제작, 그리고 여러 툴을 다뤄 리깅 실습도 해볼 수 있었죠.학원에서 실력을 쌓은 저는 본격적인 편입 준비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4) 편입 준비게임학과 편입 준비를 위해 학원에서는 성공을 위한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비해두고 있었습니다.포트폴리오부터 자소서 및 면접 대비까지 도와주는 One-pass 시스템이 대표적이었죠.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강생들에게 편입을 게임 도와주었는데요!1. 포트폴리오 제작 및 자소서 첨삭 지원2. 서울권, 수도권을 비롯하여 게임대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 수집3. 수강생 어플을 통한 공모전 정보 실시간 공유4. 강사와 멘토, 자소서 담당자 3-way 관리시스템 운영이러한 지원들이 있던 덕분에, 저는 대학입시 설명회를 따로 들으러 갈 필요도 없이 학원에 앉아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어요.그리고 제가 만든 포토폴리오를 피드백해 주시며, 고쳐야 할 점들을 명확히 알려주셨죠.덕분에 제가 봐도 그럴싸한 작품들을 탄생시킬 수 있었답니다.하지만 그중에서도 제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경험은 게임개발팀 프로젝트였습니다.5) 게임개발 팀프로젝트게임학과 게임개발팀 게임 프로젝트는 각 수준에 맞는 수강생들끼리 팀을 이뤄 실제 게임 개발을 해보는 과정이었는데요!기획자, 배경 모델러, 캐릭터 모델러, UI 담당까지 나눈 뒤, 직접 언리얼 엔진까지 구성해야 했습니다.저는 여기서 배경 모델러를 맡으며, 제가 맡은 배경을 충실히 구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저희 팀은 실제 공모전에 나가 은상까지 차지했는데요!이 경험 역시 편입을 위한 자기소개서에 몇 줄 적어둘 수 있었습니다.실제, 편입 면접을 볼 때도 학과 교수님들이 제게 해당 공모전과 협업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여쭤보셨죠.혼자 만들었으면 단순한 조형물로 끝났을 일을, 협업을 통해 진짜 게임 게임 스토리를 만들었다고 대답했습니다.면접 교수님들도 고개를 끄덕이시며, 제 대답이 흡족하신 눈치였어요!6) 편입 성공 후기게임학과 학원을 통한 편입 시도는 무사히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처음에는 부모님의 반대도 무척 심했어요.친구들의 만류도 있었죠.“영문학과인 네가 어떻게 3D그래픽을 다룰 거니? 정말 할 수 있는 거 맞니?”이런 걱정 어린 소리를 수도 없이 들어왔습니다.하지만 저는 결과로 증명해 냈어요.학원의 도움을 받아 편입에 성공했으며, 현재는 전문 교수님들 밑에서 3D그래픽을 배우고 있죠.혹시 자신의 전공이 맞는 길인지 헷갈리는 분 계시는가요?아직 때는 늦지 않았습니다.지금이 게임학과로 편입을 준비할 때예요!게임학원, 국비지원교육, 그래픽/원화,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기획, 이모티콘